이 블로그 검색

2011년 10월 10일 월요일

프로그래밍 문제 해결 팁 1

거의 비슷한 뷰를 복사해서 쓴 적이 있는데
플리킹이 한 쪽은 되고 한 쪽은 되지 않은 적이 있었다.

이 문제를 해결하느라 엄청 삽질을 했느데,
결국 해결의 실마리는 로그캣에 많은 로그를 남기는 것이었다.
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코드에도 로그를 쓰고 비교를 해보니...
문제가 생긴 쪽에는 플리킹을 할 때마다
getView 호출하는 코드를 더 추가적으로 넣은 것을 알았다.
따라서 플리킹을 할 때마다 계속해서 getView를 호출하다 보니 이미지들이 움직일 수가
없는 것이었다.

로그가 없었으면 이 문제를 발견할 수 없었을 듯 하다.
정 안될 때는 상관없어 보이는 코드에도 밑져야 본전이니 로그를 남겨둬 보자..
자신이 전혀 짐작하지 못한 의외에 곳에서 한 실수를 찾을 수 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